당신의 죄는 천국에서 상영되지 않을 것이다


히브리서 10:17
또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싱가포르에서, 내가 성장하고 있는 어린 그리스도인이었을 때, 나는 <이것이 당신의 인생이었다>는 제목이 붙은 짧은 이야기를 읽었다. 그 이야기에서는, 당신이 천국에 들어가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모든 죄가 포함된 당신의 전 생애를 모든 천사들과 다른 성도들이 보도록 거대한 비디오 화면에 재생해서 다시 보기 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이 보도록 상영하려고 내 인생을 비디오로 만들고 계시다는 생각은 나를 하나님 앞에서 두렵고 정죄감을 느끼게 만들었었다. 어떻게 내가 하나님 존전에 담대히 설 수 있겠는가? 어떻게 내가 천국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그리스도인 친구들을 마주하겠는가?


성경에서 다음과 같은 구절을 읽을 때까지, 나는 하나님께서 기록하고 계신 내 모든 죄에 대해 생각하느라고 신경쇠약 환자가 되었다 : "주께서 그 죄를 인정치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 (로마서 4:8)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내 죄를 나에게 불리하게 간주하지 않으신다는 것과 그분이 나에게 "죄를 전가하지 않음"이라고 하는 것을 주셨음을 발견했을 때, 나는 기뻐 뛰었다!


나의 친구여, 하나님께서 우리의 어떤 죄도 우리 탓으로 돌리시지 않는 이유는 2천년 전에 그 아들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우리의 모든 죄를 이미 예수님의 몸에 씌우셨기 때문이다. 그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 때문에 그 아들을 처벌하셨을 때, 모든 저주가 완전히 충족될 때까지, 율법의 저주가 하나하나 예수님의 온 몸에 떨어지게 하셨다. 그래서 우리가 율법의 저주로부터 속량된 것이다. (갈라디아서 3:13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죄를 우리 탓으로 돌리시지 않고 그 대신 의로움을 전해 주시는 이유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우리의 죄와 불법한 행위들을 더 이상 기억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우리가 알기 원하신다. 원래 헬라어 본문에서 "더 이상"이라는 단어는 강력한 이중 부정의 의미를 갖는다.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께서는 "결코, 절대로 너의 죄들을 다시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씀하고 계신다.


사랑받는 자여, 하나님께서 더 이상 당신의 죄를 기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왜 당신은 여전히 그 죄들을 기억하고 있는가? 혹은 그 문제에 대해, 당신의 배우자나 당신 이웃의 죄를 기억하고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죄들을 의식하기를 원치 않으신다. 그분이 죄를 의식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그러니 크게 기뻐하라! 그분께 담대히 나아가고 그분이 당신에게 자비와 은혜 보여주실 것을 기대하라. 그분이 더 이상 당신의 죄를 기억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