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더'의 삶을 살라


로마서 5:17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을 때, 그분은 사람이 점점 늙어 약해지고 무기력해져서 질병을 앓다가 죽도록 즉, 먼저는 신체적인 사망이요 그 다음에는 둘째 사망 혹은 영원한 사망을 하도록 의도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결코 사람이 이 모든 것들을 겪고 사망이 왕노릇 하도록 작정하지 않으셨다. 그러나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ㅡ그 사람은 아담이다ㅡ사망이 왕노릇 한다.


궁극적인 사망은 불 못에서의 둘째 사망 혹은 영원한 사망이다. 이 사망 전에, 신체적인 사망이 있다. 신체적인 사망 전에, 우리는 질병을 앓는다. 모든 질병이 다 사망으로 이끄는 것은 아니지만 질병들은 사망의 징후이다. 질병들의 한 발자욱 전에는 피곤함과 연약함과 무기력이 있고 이것들은 사망의 조짐이요 증상이다. 자, 이 모든 것들이 사망의 형태들이다. 보다시피 사망이 왕노릇 한다!


사망이 원하면, 그것이 누구든지,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타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당신은 그냥 체념하고 받아들이는가? 당신은 사망이 당신의 삶 속에서 그리고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 속에서 왕노릇 하도록 허용하고 있는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게 사망에 대한 진리를 말하도록 허락하고 있는가?


"만일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그 사람을 통해 사망이 왕노릇 하였다면, 더욱 더..." 그 "더욱 더"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하라!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께서 하신 일이 첫째 아담이 한 일보다 더욱 더 많고 훨씬 더 위대하다. 우리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의 풍성함"을 받은 자들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더욱 더"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삶 속에서 왕노릇 하리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망을 적으로 여기신다. 그분은 사망을 멸하고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려고 오셨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와 그분의 의 안에서 살아가면 갈수록, 우리는 삶 속에서 더욱 더 왕노릇 할 것이다. 우리가 그분의 은혜 혹은 과분한 은총을 믿으면 믿을수록,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선한 행위가 아니라 그분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다는 것을 알면 알수록, 우리는 모든 형태의 사망 위에서 더욱 더 왕노릇 할 것이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