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영양소 가득~ '컬러푸드' 3총사

  •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 입력 : 2018.08.10 15:00        

건강한 눈 만들기

 
옐로우 푸드, 퍼플 푸드, 그린 푸드로 눈 건강을 지키자./조선일보 DB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직장인, 티비 시청을 많이 하는 사람 등 눈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진 사람이라면 주목하자. 형형색색의 컬러푸드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옐로우 푸드
옐로우 푸드에는 루테인이 함유돼 있다. 카로이노이드 색소의 일종인 루테인은 망막의 황반부에도 존재하며, 자외선에 의해 눈  안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또 눈부신 빛을 흡수하며 시력회복을 돕는다.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대표적인 식품은 옥수수다. 귤에도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의 각막, 망막 등의 세포 분화를 돕고 면역 작용을 높인다.

◇퍼플 푸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미네랄, 칼슘, 철분, 망간 등이 많이 포함돼 있다. 특히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꽃이나 과일의 적색, 청색, 자색을 나타내는 수용성 색소로,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린 푸드
브로콜리 같은 녹황색 채소에는 색소 성분의 일종인 카로틴이 들어 있다. 카로틴은 ‘눈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A로 변환이 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녹황색 채소에는 눈의 충혈 증상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