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이 땅에 살고 있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모든 생각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분의 목적에 의해서 그분의 목적을 위하여 창조되었기 때문이다.삶의 목적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의해, 하나님을 위해서 창조되었고, 그것을 이해하기 전에는 결코 삶을 이해할 수 없다.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우리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우리가 누구이며, 삶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이를 통한 삶의 소중함, 더 나아가 우리가 궁극적으로 나아가는 목적지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외의 다른 모든 길은 결국 막다른 골목으로 인도할 것이다......다시 말해 삶이란 하나님이 당신의 목적에 따라 우리를 사용하는 것이지 우리의 목적을 위해 그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자신에 대한 집착은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하고, 하나님께 집중함은 탁 트인, 광대하고 자유로운 삶으로 우리를 이끈다.(롬 8:6, Msg).

하나님은 우리 삶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근원이시다. 삶의 목적을 발견하기 위해서 우리는 세상의 지혜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러시아의 소설가 안드레이 비토프(Andrei Bitov) 는 무신론적인 공산주의 정권 아래에서 성장했다. 하지만 어느 우울한 날

하나님은 그의 눈길을 사로 잡으셨다. 그는 이렇게 회상한다. "스물일곱 살 되던 해 어느 날 나는 레닌그라드(지금의 상트페

테르부르크)에서 지하철을 타고 있었다. 그당시 나는 너무나도 절망하여 그 순간 삶이 멈춰버릴 것 같았고, 나의 미래는 통째로 없어질 것 같았다. 삶의 의미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그 때 갑자기 한 구절이 눈에 띄었다. '하나님 없이는 삶을 이해할 수 없다.(Without God life makes no sense)'. 나는 그 구절을 계속 되새기며, 그 구절을 계단 삼아 절망 속에서 빠져나와 하나님의 빛 가운데로 한 걸음씩 들어가게 되었다."

"이 세상에 골몰하는 삶은 죽은 삶이다.

그것은 나무 그루터기와 같다.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져가는 삶은

열매를 맺는 나무다."(잠언11:28, Msg).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 아니하며

그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렘17:7-8)

목적이 이끄는 삶/릭 워렌(RICK WARREN)

'믿음,신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이오는구나!-삶의 원동력  (0) 2010.02.07
눈속에 핀꽃-우리는 우연의 산물이 아니다.  (0) 2010.02.07
아담과 그리스도  (0) 2010.02.03
그리스도를 통한 화해  (0) 2010.02.03
세상 만물 지어내셨네  (0) 2010.02.02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