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 차이 *
- 포스트 상세 정보
- 2014-11-04 08:34:01
- 조회 (11) | 추천 (1) | 퍼간사람
![]() | |||
|
|||
![]() |
![]() | ||
![]() |
호텔 경영자 칩 콘리가 직원들에게 각자의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 주기 위해 실험을 했다. 이틀 동안 호텔 규정에 따르지 말고 알아서 일하라고 한 것이다.
직원들은 베개를 예전처럼 정성껏 부풀리지 않고 대충 처리하는 한편, 욕조도 광이 날 정도로 닦지 않고, 수건도 가지런히 정리하지 않았다. 그렇게 이틀 동안 열정 없이 평범하게 일했다.
결과는 바로 나타났다. 예전에 비해 손님들은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잘 하지 않았다. 안내 데스크 직원들에게 룸서비스를 부탁할 때도 퉁명스럽게 말했을 뿐 아니라 아침을 먹을 때 팁도 조금만 남겼다.
실험 후 호텔에 머문 손님들에게 서비스의 질을 물었다. 그러자 한결같이 작은 부분들이 아쉬웠다고 답했다. 그런 작은 부분들이 훌륭한 호텔을 만드는 요소였던 것이다.
칩 콘리는 이처럼 직원의 행동이 손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함으로써 짧은 기간에 미국 최고의 호텔로 성장시켰다.
한 직원은 자기 일의 중요성을 깨달으며 이렇게 말했다.
“매일 여덟 시간 이상 일하고도 지치기보다 오히려 더 힘이 날 때, 당신이 옳은 결정을 했다고 느낄 겁니다. 마음이 담기지 않은 일은 당신을 지치게 만들지만 의미를 가지고 하는 일은 힘을 줍니다.”
- 좋은생각
'뉴스, 스크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의 5가지 특징 (0) | 2014.11.04 |
---|---|
성공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 (0) | 2014.11.04 |
영양이 풍부한 콩 (0) | 2014.10.29 |
손님을 애인처럼 대했죠 (0) | 2014.10.28 |
'생명의 필터' 콩팥 (0) | 2014.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