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배달되는 조셉 프린스 목사님의 글 20141109


 

용서는 자격이 없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마태복음 18:21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베드로는 형제를 몇번이나 용서해야 하는지 주께 물었다. 주님의 대답은 간단했다 : 일흔 번씩 일곱 번까지 (마태복음 18:22) 다른 말로 하면, 항상!


"글쎄요, 프린스 목사님, 그 사람은 내 용서를 받을 자격이 없어요."

당신도 하나님의 용서를 받을 자격이 없었다.


하나님의 계명 가운데 10가지 모두를 깨뜨리지 않은 자는 살아있는 자든 죽은 자든 아무도 없다. "부분적인 죄인"이나 "큰 죄인"같은 것은 없다. 예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을 때, 우리는 다 큰 죄인이었다. 그리고 우리가 많이 용서받았다는 것을 깨달을 때, 우리는 많이 사랑할 것이다. (누가복음 7:47 -- 이러므로 내가 네게 말하노니 저의 많은 죄가 사하여졌도다 이는 저의 사랑함이 많음이라 사함을 받은 일이 적은 자는 적게 사랑하느니라)


"프린스 목사님, 어떻게 당신은 내가 하나님의 계명을 다 깨뜨렸다고 말할 수 있나요? 나는 절대로 간음죄를 저지른 적이 없거든요."


나의 친구여, 예수님은 "만일 여자를 보고 마음에 음욕을 품으면, 이미 그녀와 간음죄를 저지른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마태복음 5:28) 그것이 하나님의 기준이다. 사람은 외면을 보지만 하나님은 내면에 있는 마음을 보신다. 게다가, 만일 당신이 율법 하나를 깨뜨리면, 당신은 모든 것에 대해 유죄이다. (야고보서 2:10 --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그 하나를 거치면 모두 범한 자가 되나니)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이미 하나님의 계명을 모두 어겼다. 모든 사람은 다 큰 죄인이다.


이제,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주로서 받아들였다면, 당신은 더이상 죄인이 아니다. 당신은 새 피조물이다. 그러나 당신은 큰 죄인이었고 하나님은 그 아들의 죽음을 통해 당신의 거대한 빚을 탕감해 주셨다.


그러므로 누군가 당신에게 잘못했을 때, 당신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라 : "나는 하나님의 용서를 받을 자격이 없었지만 그분은 그리스도를 통해 나를 용서해 주셨어. 그러니까 나도 이 사람을 용서해." 만일 당신이 "그는 자격이 없다" 같은 말을 하면 그것은 말이 안된다. 용서는 자격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만일 그들이 뭔가에 대해 자격이 있다면, 그것은 처벌받을 자격이다. 그러나 용서는 하나님께서 자격 없이 받는 은총을 당신에게 베푸신 것처럼 당신이 은혜ㅡ자격 없이 주는 은총 ㅡ을 베푸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받는 자여, 만일 당신이 그 쓰라림을 계속 붙잡고 있기로 한다면, 당신만 고통스럽다. 당신은 평강을 잃어버리고 어쩌면 당신의 건강도 잃을 것이다. 그건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말씀하신다, "떠나 보내거라. 내가 네 빚을 탕감해 준 것처럼 그들의 빚도 탕감해 주려므나."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