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는 당신 안에 있는 보물이다


고린도후서 4:7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이 구절은 우리가 흙으로 된 그릇 안에 "이 보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 보물은 누구인가? 그리스도다! 여기서 흙으로 된 그릇은 누구일까? 당신과 나이다! 흙으로 된 그릇 안에 그 보물이 있음을 하나님께 감사하라.


나의 친구여, 보물이신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 계신다. 그러므로 당신에게서 "흙에 속한 성질"이 보일 때, 좌절하지 말라. 당신이 언젠가는 죽는 몸을 입고 있는 한, 당신은 항상 "흙으로 된" 자일 것이다. 그러나 기억하라, 보물이신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 계신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배우자나 자녀들에게 냉정을 잃고 열을 낸다면, 기억하라,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당신의 인내이다. 내가 조급하다고 느껴질 때, 나는 "주 예수님, 제게 인내를 주세요... 지금이요!"라고 기도하지 않는다. 아니다, 나는 예수님을 바라보고 이렇게 말한다, "주 예수님, 당신이 저의 인내이시니 감사합니다."


젊은 시절에 그리고 심지어 내가 갓 결혼했을 때에도, 나는 나쁜 성격을 갖고 있었다. 나는 화를 다스리는 온갖 기술을 시도해 봤지만, 내가 "하나님, 저는 제 화를 극복하려고 애쓰다가 너무 좌절했습니다. 저는 포기합니다! 저는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안식하며 당신께 의지합니다,"라고 하나님께 말씀드릴 때까지는 결코 크게 성공하지 못했다. 그 이후 오래되지 않아, 아내가 "당신 알아요? 당신, 성격 면에서 나아졌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아내가 한 말에 대해 생각하다가 내가 내 안에서 일어난 변화를 인식하지조차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식구들이 천성적으로 조급한 사람을 통해 그리스도의 인내가 명확히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때, 하나님은 영광 받으신다.


당신은 당신의 흡연과 음주 습관 때문에 좌절했을 것이다. 혹은 당신의 시기심과 불신과 비통함과 우울감과 패배감으로 낙심했을지도 모른다. 흙으로 된 것 때문에 당신 자신을 정죄하지 말라. 당신의 흙으로 된 성질을 "내쫓으려고" 애쓰지 말라. 그저 당신이 당신 안에 보물이신 그리스도를 가졌음을 깨달으라.


당신 안에 있는 그 보물을 보면 볼수록, 당신 안에서 그리스도의 밝은 빛이 더 많이 빛난다. 그리고 당신의 "흙에 속한 성질" 한 가운데에서, 당신 자신이 영광에서부터 영광으로 변화될 때, 하나님은 영광 받으신다! (고린도후서 3:18 --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