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천하를 얻고도


                              99%로는 구원받을 수 없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에는 아주 좋은 명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 중에서 마음에 맞는 것들을 골라 좌우명이나 가훈으로 삼곤 합니다.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 이니 "고진감래(苦盡甘來)" 니 하면서 좋은 글을 통하여 뜻을 기리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것중의 하나가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이라 하는 것입니다. 뜻은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것처럼 "할 수 있는 일은 다하고 하늘의 명을 기다린다." 입니다. 세상에 많은 글과 명언이 있지만 이처럼 좋은 글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이 자기 일은 하지 않고 요행을 바라거나  일확천금을 노리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일하기 싫은 자는 먹지도 말라." 하셨고 "심은대로 거둔다." 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노동의 귀중함을 말씀하셨고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롬 12:11) 고 하셨습니다. 농사를 짓는다거나 봉사를 한다거나 성도를 섬기는 일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고 주님의 뜻을 기다리는 것은 지극히 합당하고 우리가 추구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 앞에 구원받는 것에 대해서는 이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 이란 말처럼 무책임한 말도 또 없을 것입니다. "최선을 다한다." 하는 것은 좋은 말이기는 하지만 생명을 다루는 문제에 있어서는 불안하기 짝이 없는 것입니다.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구원받아 의롭다 하심을 얻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하는 말은 어떻게 들으면 좋은 말 같지만 그렇게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을 내포하는 두려운 말이기도 합니다. 병원의 의사가 수술전에 항상 하는 말이 "최선을 다하겠다." 하는 말이지만 밖에서 기다리는 가족들은 얼마나 불안하고 초조합니까? 의사가 밖에 나와서 고개를 떨구곤 "최선을 다 했습니다만." 하는 것을 여러번 보아 왔습니다.

   최근 우리 교회에 새로이 나오시는 분이 있었는데 그 분은 6년전에 혈액암을 진단받고 투병중에 있을 때, 병원 의사로부터 골수이식수술을 받으면 99%  완치된다고 해서 막대한 돈을 들여 수술을 받았습니다. 얼마동안 낫는 것 같다가 도로 재발하여 결국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99% 낫는다 했지만 99%는 100%가 아닙니다. 99%나 100%는 1%차이지만 99%는 뭔가 부족한데 비하여 100%는 부족함이 없는 그야말로 완전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 100%가 어디 있습니까? 100% 낫는 약이나 100%고치는 수술이 어디 있습니까? 그저 "최선을 다한다" 뿐이 아닙니까?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 구원에 있어서 언제나 100%를 요구하십니다. 하나님 앞에서는 100%가 아닌 것은 하나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천국과 지옥의 중간은 없기 때문입니다.

   100% 순수함

   100% 의로움

   100% 온전함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조건입니다.

   사람도 그렇지 않습니까? 만일 어떤 사람이 방금 태어난 당신의 아들을 보고 "이 애는 99%가 사람이구만" 했다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그것은 참으로 용서할 수 없는 말이 아니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도 자기의 자녀들이 100% 하나님의 자녀이기를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마 5:48)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히브리인의 욕설)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 5:20-22)

   얼마나 무서운 말씀입니까? 그러나 누가 그렇게 완전할 수 있습니까? "미련한 놈" 이라 했다해서 지옥 불에 들어간다면 우리 중에 지옥에 안 갈자 누구입니까?

   "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으로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마 5:27, 28)

   음욕을 품어도 죄가 된다면 우리 중에 깨끗한 자 누구입니까?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네가 한푼이라도 남김이 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코 거기서 나오지 못하리라" (마 5:26)

   이러한 것이 우리의 형편일진대 "최선을 다한다."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 고 하셨는데 죄인이 최선을 다했다해도 이미 죄가 있으니 아무리 잘해도 99%밖에 더 하겠습니까? 그러면 99%신자는 어디에 가겠습니까?

   한번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여기 큰 계곡이 있는데 절벽 이쪽에서 절벽 저쪽까지 거리가 100m입니다. 자동차로 달려서 그 계곡을 건너가는 시합을 하는데 어떤 사람은 50m,또 어떤 사람은 60m에 떨어졌는데, 그 중에 한 사람은 99m를 갔습니다. 그 99m를 간 사람이 그보다 못한 사람과 다를 것이 있습니까? 다 똑같지 않습니까? 100m가 아닌 사람은 다 똑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100%가 아니면 "0" 입니다.

   물에서는 큰 바위뿐 아니라 작은 모래알도 가라앉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작은 모래알도 물보다는 무겁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작은 죄도 우리를 지옥에 앉히기에는 넉넉할 정도로 무거운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의롭게 되기 위한 육체의 노력을 그만 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롬 3:20)

   "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롬 4:2)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이루어 놓으신 구원의 은혜를 힘입으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는데 있어서 우리에게는 아무것도 할 것이 없다고 말씀하시는 대신 하나님 편에서는 막대한 희생을 치루셨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주님의 죽으심이 우리를 구원하는데 있어서 온전한 제물이요 충분한 대가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히10:10) 우리를 거룩하다 하십니다.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 (히 10;14) 영원히 온전케 되었다고 하십니다.

   "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히 10;17,18) 죄를 인하여 다시 제사 드릴 것이 없다 하시는 것은 죄값을 이제 다 받으셨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 주님의 희생과 피를 의지해서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그가 누구이든간에 100%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롬 3:23,24)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롬 3:27,28)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5:21)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갈 2:16)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엡2:8,9)

   그러므로 주님은 오늘도 그 못자국 난 손을 들어 우리를 부르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김우종 著-

Posted by 행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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