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Picture

​압두 머레이는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성장 하였습입니다.  머레이의 부모님은 레바논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어려서 부터 오직 이슬람만이 절대적인 진리라고 믿었습니다.  
 
주위에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정적으로 이슬람을 증거하였습니다.  머레이는 “확신”을 가지고 이슬람이 옳고 그들이 믿는 종교는 거짓이라고 서슴치 않고 말하였습니다.   초등학교때 부터 대학 때 까지 무슬림이 아닌 모든 사람의 종교를 도전하였는데 머레이의 “대적”이 없었습니다.  크리스천들에게 도전하였습니다.  성경은 변질 되었고, 삼위일체는 논리적으로 틀리다고 말하여 주었습니다, “위대한 하나님이 십자가에 죽는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머레이가 만난 대부분 크리스천들은 자신들이 신앙을 방어하지 못하였습니다.  대학에서 부전공으로 종교학을 공부한 머레이의 논리적인 토론에 크리스천들은 속수무책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데이빗과 피터를 만나게 됩니다.  데이빗과 피터는 가가호호를 다니며 열심히 전도를 하는 크리스천이었습니다.  하루는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머레이 아파트를 방문하였습니다.  무슬림인 머레이와 크리스천인 데이빗과 피터가 토론을 하지만 크리스천들이 적수가 되지 못하고 쩔쩔맵니다.  그러지만 데이빗과 피터는 포기를 하지 않습니다.   모르는것을 연구하여 그 다음 주에도 오고, 다 다음 주 에도 오고, 그 다음주 에도 오고 … 지칠줄을 모르고 계속 매주 방문하여 머레이와 신앙토론을 합니다.  머레이는 데이빗과 피터를 공격하고 그들을 굴복시키기 위하여 성경을 읽기 시작합니다.  누가복음 3장에 세례요한의 말씀을 읽게 됩니다, “우리가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 말하지 말라…”   조상의 전통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하는 말씀이 머레이에게 다가왔습니다.  이 말씀은 머레이에게 아주 강력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나는 왜 무슬림 인가?  나는 무슬림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무슬림이 아닌가?”  세례 요한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머레이의 종교에 대한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머레이는 모든 종교를—심지어는 자신이 지금까지 믿고 있던 이슬람도—다시 점검하여 보기로 결심을 합니다. 
 
머레이는 이 순간까지 평생동안 꾸란을 수십 번 읽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꾸란이 진리인 것을 마음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하여 정독합니다.  머레이는 성경이 변질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마지막의 완벽한 계시인 꾸란을 주었다고 믿어왔습니다.   꾸란 5:46-47은 머레이의 이슬람 신앙을 뿌리째 흔들었습니다. 
 
꾸란 5:46-47
46하나님은 마리아의 아들 예수로 하여금 그 이전에 계시된 구약을 확중하면서 그들의 발자취 를 따르도록 했노라 또한 하나님은 신약을 계시하여 그 이전에 계시된 구약을 확증하면서 그 안에 복음과 광명올 주었으니 이는 복음이요 정의에 사는자들의 교훈이라47그리고 신약의 백성들로 하 여금 하나님이 계시한 대로 판결케 하라 했으니 하나님이 계시한 대로 판결치 아니한 자 그들은 죄인들이라
 
이 말씀에서 알라는 크리스천들에게 그들에게 준 성경 말씀으로 판결하도록 명합니다.  그 말씀대로 판결하지 않는 자는 죄인이라고 합니다.  머레이는 깊은 생각에 빠지게 됩니다.  만일 성경이 꾸란이 오기전에 변질이 되었다면 알라는 왜 크리스천들에게 성경말씀으로 판단하라고 했을까?  알라는 꾸란에 성경이 변질되었다고 말하지 않고 오히려 성경이 변질되지 않았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꾸란 후에 변질되었나?” 라고 질문을 합니다.   그러나, 신약성경은 6,000개의 방대한 사본이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번역된 사본은 25,000개가 있습니다.  결코 신약은 꾸란 이후에 변질 될수가 없습니다. 
 
머레이는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아주 고통 스러웠습니다.  꾸란이 맞나 성경이 맞나?   꾸란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약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었다고 합니다. 
 
머레이는 변호사 입니다.  몇 달 동안 모든 것을 포기하고 꾸란이 진리 인가 성경이 진리인가를 놓고 씨름 합니다.  한 쪽에는 이슬람을 변호하는 책을 높이 쌓아 놓고 다른 한쪽에는 크리스천을 변호하는 책을 높이 쌓아 놓았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이슬람학자와 크리스천 학자가 하는 디베이트 경청하며 듣습니다.   밤이고 낮이고 연구합니다.
 
이렇게 몇 달 동안 심각하게 고민하던 중 로마서를 읽게 됩니다.  로마서 5:8 절이 머레이의 가슴에 와 닿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이 말씀은 머레이를 예수님에게로 인도하였습니다. 
 
이슬람은 “하나님은 위대하다”고 증거합니다.  로마서 5:8은 하나님이 얼마나 위대한가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5:8 의 성경 말씀은 머레이를 영원토록 변화 시킵니다.  그는 결국 말씀에 이끌려 크리스천이 됩니다.                     
          
머레이는 본래 미시간주 에서 인정을 받는 유능한 변호사였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세상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전 세계에 (특히) 무슬림에게 예수님을 증거하는 전도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크리스천 변증 책을 두 권을 썼습니다.       
 
압두 머레이의 구체적인 간증을 영어로 들으시려면 아래의 유투브를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말 번역은 현재 없습니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