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답은 있는가?

                                   12

                     이제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제 당신이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다면 당신이 기뻐할 수 있는 많은 사실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 속에 있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이를 가리켜 '의롭게 되었다' 고 말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었습니다" (롬 5:1).


   그리스도를 통하여 당신의 죄는 깨끗케 되었습니다.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사함을 받습니다" (행 10:43).


   당신은 이제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요 1:12) 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영원히 안전합니다.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롬 8:1).


   성령이 당신의 삶 속에 거하십니다. "예수를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당신 안에 거하십니다" (롬 8:11).


   이제 당신은 새로운 영적인 삶 속에서 자랄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당신이 관심을 깊이 가져야 할 다섯가지 중요한 일들이 있습니다.


   (1) 기도

   이제 당신은 전에 구할 수 없었던 것들을 아버지되시는 하나님께 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분께 예배드릴 수 있고, 그분의 영광과 권세, 거룩함, 사랑을 찬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매일 용서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할지라도 우리는 완벽하지 못하므로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입니다" (요일 1:9).

   당신은 매일 당신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감사할 수 있습니다. 실로 우리는 그렇게 쉽게 부여받은 매일의 삶의 은혜를 포함하여 그분께 감사드리기를 원하는 많은 것들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당신은 당신을 구원하여 주셔서 그분의 가족의 일원이 되게 하시고 당신에게 영생을 주신 것을 인해 그분께 감사드리기를 원할 것입니다. 당신이 이렇게 하기란 결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 자신의 삶과 타인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구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당신은 전에 당신이 그러했듯이 당신이 알고 있는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2) 성경읽기

   기도로써 당신은 하나님께 말하며,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은 당신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해 보기" 위해(엡 5:10) 매일 성경을 읽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성경을 읽을 때는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벧전 2:2) 당신이 그 뜻을 이해하며 그 가르침에 순종할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3) 교제

   이제 당신은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당신이 믿음 안의 형제 자매들과 규칙적으로 모임을 갖기를 원하십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히 10:25).

   이것은 지역교회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가능한한 빨리 그렇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올바른 교회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 책을 통해 읽은 성경적인 진리와 확실한 믿음을 지닌 교회를 당신은 원할 것입니다. 당신에게 이 책을 건네준 사람이 당신을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교회를 통해 당신은 좀 더 하나님에 대해 깨달을 수 있을 것이며,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부터 유익을 얻을 수 있고, 침례와 성도의 교제에 대한 하나님의 특별한 뜻의 중요성을 배울 수도 있고,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은사와 자질들을 타인과 함께 나누는 기쁨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을 교회를 필요로 하고 그리고 교회도 당신을 필요로 합니다!


   (4) 예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예배드리는 것이 이제 당신의  특권이 되었습니다(신 10;12).

   항상,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셨다" (딤후 1:9)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거룩함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살전 4:3).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 예배드림에 있어 당신의 특별한 은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하십시오. 당신이 선한 일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지음 받았음을 기억하십시오(엡 2:10).


   (5) 증거

   마지막으로 "주께서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 (막 5:19) 타인에게 증거할 기회를 얻도록 힘쓰십시오. 그리스도에 대하여 타인에게 증거하는 것은 그분을 믿는 사람들의 의무일 뿐 아니라 활력넘치는 경험이기도 합니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삶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위와같이 살도록 구하십시오. 당신은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이요 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으로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셨다" 고 하나님께서 선언하셨습니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