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묵상(진리의 말씀 365) 6월 7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계 19:6).


   하나님의 전능하심은 그분께서 그분의 다른 속성과 모순되지 않는 것이라면 무엇이나 다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의 한결같은 증거를 들어보십시오!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창 17:1).

   "주께서는 무소불능하시오며 무슨 경영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노니" (욥 42:2).

   "...주에게는 능치 못한 일이 없으시니이다" (렘 32:17).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마 19:26).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 (눅 1:37).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 자신의 속성과 배치되는 일은 하실 수 없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은 거짓말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히 6:18). 그분은 자신을 부인하실 수 없습니다(딤후 2:13). 그분은 절대적으로 거룩하기 때문에 죄를 범하실 수 없습니다. 그분은 절대적으로 신뢰할 만하기 때문에 실패하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심은 그분의 만물 창조 및 보존, 그분의 섭리, 죄인들의 구원, 그리고 회개치 않는 자들의 심판 등의 사실에 나타나 있습니다. 구약성경에서 그분의 능력이 가장 크게 나타난 사건은 출애굽이었으며 신약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의 부활이었습니다.

   만일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그렇다면 아무도 그분을 대적하여 이길 수 없습니다. "지혜로도, 명철로도, 모략으로도 여호와를 당치 못하느니라" (잠 21:30).

   만일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그렇다면, 신자는 승리자의 편에 있습니다. 하나님 편에 있는 자가 다수입니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롬 8:31).

   만일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그렇다면 우리는 불가능한 영역의 일들을 기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불가능한 일들을 비웃으며 "이루어질지어다" 라고 외칠 수 있습니다.

   만일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그렇다면 우리는 말할 수 없는 위로를 소유한 것입니다.

  

   "구주께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니

   삶의 매듭들이 풀리네.

   예수님에게는 어려운 일이 없으며

   못하실 일이 하나도 없네."


   "나의 약함이 그분의 강함에 기댈 때 모든 것이 빛처럼 보인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