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칼럼] 믿음으로 도전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조원만 목사 (세종 풍성한교회) l 등록일:2016-04-01 19:36:07 l 수정일:2016-04-04 21:04:06
           

▲조원만 목사ⓒ뉴스미션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문제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내 힘으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어쩔 수 없는 환경에 부딪힐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그 고난과 아픔과 어려움과 시련들을 머리에 이고 살아갈 것이냐? 아니면 고난을 짓밟고, 문제를 짓밟고, 어려운 환경을 밟고 살아갈 것이냐 하는 데 있습니다. 

크리스천들이 누굽니까?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사람들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은 죽게 생겼다고 하는데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제부터 살게 생겼다고 얘기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은 세상 망하게 생겼다고 얘기하는데, 우리는 하나님이 함께 계시면 능히 세상을 승리할 수 있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문제를 머리에 이고 살아가는데, 우리는 발로 짓밟고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어려운 환경에 갇혀서 살아가는 사람들인데 우리는 환경을 디디고 일어서는 사람들입니다.

물 위로 걸어오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는 제자들의 태도가 어떠했을까요? 베드로를 제외한 11제자는 풍랑이는 바다 한가운데의 배 안에서 쩔쩔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 위로 걸어오는 예수님을 보면서도 두려움에 떨고 있는 못난 제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베드로가 물 위를 걸어감에도 불구하고 부러운 듯이 쳐다만 보고 있는 제자들 말입니다.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 하니 오라 하시니.”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물 위로 걸어갔습니다. 이때 다른 제자들이 말했습니다. "예수님 나도 오라 하소서!" 야고보도 말했습니다. "나도 오라 하소서!" 주님은 "오라!" 말씀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일은 제자들에게 너무나도 어마어마한 믿음을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내가 물 위로 걷는담?’ 주님을 앞에 두고도 그들은 도무지 도전장을 내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믿음 없는 신앙인의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은 주님의 전능하신 능력도 인정합니다. 간구하면 응답해 주실 것도 믿습니다. 그러나 사태가 너무나도 엄청날 땐 기도할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실패가 두려웠던 것이지요. 믿음이 없었던 것이지요. 똑같은 상황 속에서, 똑같은 제자들이, 똑같은 주님을 바라보았지만, 열한 사람들은 구경꾼처럼 바라만 보았습니다. 그러나 베드로 한 사람만이 바다 위를 걸어가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었던 것입니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이 시간 여러분들이 접어두었던 기도제목이 있습니까? 이 시간 펼쳐서 구하시기를 바랍니다. 두드리면 얻게 될 것입니다. 꿈꾸는 그 일들이 너무나도 엄청나고 커서 도전하지 못했던 일들이 있습니까? 이 시간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 곧 도전장을 내시기를 바랍니다. 믿음으로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병으로 신음하며 오랫동안 고생해 오신 분들이 계십니까? 포기 직전에 계신 분들이 계십니까? 죽은 자를 살리시고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우시고 눈먼 자의 눈을 뜨게 하셨던 주님을 믿고, 이 시간 여러분의 질병을 주님 앞에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하찮은 일에 절망하고 낙심하는 사람들이 계십니까? 빈 항아리에 포도주가 넘치게 하셨던 주님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모든 사람들이 불황이라고 고민하는 가운데도 믿음을 가지고 분연히 일어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믿음을 본받아 벌떡 일어나시기를 바랍니다. 열한 제자와는 달리 베드로를 보십시다. 오라! 하는 주님의 말씀이 떨어지자 베드로는 흥분했습니다. 바다 위로 걸어오너라. 발을 내딛기 시작했습니다. 이 얼마나 엄청난 도전입니까? 주께서 말씀하시면 이미 이루어진 것입니다.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 

베드로는 자신의 재주나 능력으로 물 위를 걸으려고 했던 것이 아닙니다. 주님의 말씀을 붙들고 말씀에 의지하여 물 위로 걸어간 것이지요. 주님이 오라 하지 않는 일을 하면 망합니다. 오늘도 주님은 우리 안에 계셔서 믿음으로 도전하는 자에게 말씀하십니다. 바다 위로 걸어오너라! 꿈을 향해 달려가라!!  절망에서 일어나 오라. 병에서 깨끗함을 받으라! 베드로처럼 말씀에 근거하여 담대히 믿음으로 도전하여 아멘으로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베드로처럼 한계를 뛰어넘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셔서 주님을 보여주는 산 증인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조원만 목사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 
-가나안, 광주, 청주 수양관, 포항엘림, 천보산 기도원 주강사
-세종 풍성한교회 담임목사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