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이 내린 보랏빛 기적? 블루베리로 더위 안녕! [머니투데이]

2010.07.03 09:28 입력

관련사진

photo

[[주말쇼핑]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제철… 유통업계 신상품 봇물]

↑사진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로얄푸딩 블루베리’, ‘블루베리 요거트케익’, 빚은 ‘우리쌀찜케익 블루베리’, 던킨도너츠 ‘블루베리 코코넛’ 순.
신이 내린 보랏빛 기적. 슈퍼푸드 중의 하나인 블루베리를 두고 하는 말이다. 블루베리의 제철인 여름을 맞아 외식업계에 보랏빛 열풍이 불고 있다.

블루베리는 시력저하 예방, 학습 기억력 향상, 노화방지, 항암, 당뇨예방, 심혈관계 질병개선, 심장병 예방, 변비, 복부비만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구하기 쉬우면서도 맛있고 영양이 높아 그 자체로도 손색이 없지만 상큼하면도 달콤한 과실 맛이 다른 음식들과도 잘 어울린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4월 선보인 ‘로얄푸딩 블루베리’는 블루베리의 상큼한 맛과 우유푸딩의 부드러움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여름철을 맞아 하루 평균 1000개씩 팔리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윗층 과일푸딩을 먼저 먹고 카라멜 시럽과 우유푸딩층을 한번에 떠먹으면 그 풍미를 제대로 느껴 볼 수 있다.

블루베리 잼에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티 크림이 어우러진 ‘블루베리요거티’ 빵도 지난해 출시된 후 매월 20%씩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월평균 판매량이 10만개에 달하는 효자제품.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한 연구발표가 이어지면서 블루베리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5월 다이어트 및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슈퍼후르츠’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슈퍼후르츠 열매인 아사이베리, 크랜베리에 귀족열매라 불리는 블루베리 등 3가지 베리가 함유돼 과실이 씹힌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장운동에 탁월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삼립식품의 떡카페 프랜차이즈 빚은이 선보인 '우리쌀찜케익 블루베리’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막걸리에 블루베리가 어우러졌다. 스팀에 쪄 촉촉하고 부드러워 어린이와 노년층의 영양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고, 쿨팩 위에 제품을 진열 판매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던킨도너츠도 블루베리를 재료로 ‘블루베리아사이 필드도넛’과 ‘블루베리코코넛’을 선보였다. 블루베리아사이 필드도넛은 부드러운 도넛 안에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로 속을 꽉 채웠다. 한입 베어 물면 천연과육이 입안 한 가득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베리코코넛은 도넛 반죽 안에 블루베리를 직접 갈아 넣어 블루베리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도넛. 표면에 코코넛 가루를 입혀 특유의 향을 느껴 볼 수 있다.

롯데리아도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를 사용한 ‘베리빙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를 맑게 하는 ‘안토시아닌’과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 및 건강유지를 돕는 블루베리를 시럽으로 만들었다. 이에 앞서 출시한 ‘블루베리 와플’도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와플 위에 영양 가득한 블루베리의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도록 통 블루베리 쨈을 발라 신선함을 살렸다.

블루베리를 활용한 음료도 많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웰빙재료인 블루베리를 사용한 ‘엔제린스노우 블루베리’로 여름 음료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깊은 맛의 요거트에 새콤한 블루베리를 가득 넣어 블루베리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무디킹의 ‘블루베리 익스트림 점프’는 국가대표 스키점프팀을 공식후원하는 피로회복음료. 추위에 맞서 고된 훈련을 해야 하는 스키점프 선수들을 위해 피로회복과 에너지 공급에 좋은 타우린과 비타민이 풍부한 블루베리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오리온 마켓오의 ‘초코바 블루베리’는 진한 초콜릿 바 형태로 말린 블루베리의 씨의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 블루베리'는 피로 회복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초를 블루베리와 함께 발효 숙성시켜 만들었다.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