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소중한가치

[요한복음 6: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헌트라는 한 남자에게는 사랑하는 연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헌트가 가난하다는 이유로 헌트를 구박하며 결혼을 반대했습니다.

그래도 헌트가 포기하지 않자 그녀의 아버지는 그를 떼어놓을 생각으로 이런 조건을 내놓았습니다.

“열흘 안에 자네가 정당한 수단으로 만 달러를 벌어오면 결혼을 허락하겠네.”

그런 큰 돈이 있을 리 없는 헌트는 눈앞이 캄캄했습니다. 걱정만 하다가 9일이 지나갔고 이제 마지막 하루만 남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가 고안한 발명품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가슴에 꽃을 꽂았는데 일자형 핀으로 꽃을 꽂았기에 번번이 꽃이 떨어지곤 했습니다.

헌트는 이것을 곰곰히 생각하다가 철사를 구부려 꽃이 떨어지지 않게 만들었었는데ᆢ 그것을 당장 팔아야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헌트는 재빨리 큰 꽃집으로 달려가 자신의 발명품을 만 달러에 사달라고 했습니다. 꽃집 주인은 말했습니다.

“지금 오천 달러를 받고 앞으로 판매액의 3퍼센트를 받는 게 어떻겠나? 내 말대로 한다면 분명히 1년안에 큰 부자가 될 걸세.”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닙니다. 한꺼번에 만 달러를 주십시오.”

그리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중으로 만 달러가 없으면 그녀와 결혼할 수 없다. 그녀가 없으면 아무리 돈이 많다고 한들 무슨 소용인가?’

그는 결국 사랑하는 여인을 선택했고 곧 그녀와 결혼할 수 있었습니다.

헌트가 발명한 핀은 전세계로 퍼졌고 그 덕에 꽃집 주인은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내가 헌트의 경솔함과 어리석음을 나무랐습니다.

그러자 헌트는 빙그레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비록 부자는 못되었지만 그 누구보다도 행복해요. 돈 대신 사랑하는 당신을 얻었으니까요.”

[요한복음 6:27]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니라

우리에게는 소중한 것을 볼 수 있는 눈과 그것을 위해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는 지혜와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돈보다 더 소중한 것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가족, 시간, 건강, 명예, 부모 형제, 믿음, 소망, 사랑, 생명 등입니다.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특히 가장 소중한 것은 나에게 영원히 목마르거나 주리지 않는 생명의 떡을 주신 예수님이십니다.

이 세상은 떡의 전쟁터입니다. 여기 저기서 조금 더 많이 갖기 위하여 밥그릇 싸움을 하고, TV 방송마다 먹거리, 맛집, 요리 등 먹는 방송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먹는 육신의 양식은 썩는 양식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다시 배가 고프고 너무 많이 먹으면 체하고ᆢ 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다음날이면 또 더 맛있는 것을 찾아야 하기에 만족함이 없습니다.

주님만이 우리의 만족입니다*

'뉴스, 스크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 평안은 어디에...  (0) 2019.07.18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0) 2019.07.17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Behind you.....  (0) 2019.07.14
지피지기면 백전백승(5)  (0) 2019.07.11
배우려는 태도  (0) 2019.07.10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