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Do It!! 지금 바로 실행하라

[에베소서 5:16]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전도서 3:1]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 어떤 유명한 사람의 수수께끼입니다.

첫 번째..

이 세상 모든 것들 중 가장 길되 동시에 가장 짧고, 가장 빠르되 가장 느리며, 가장 가볍게 여기되 가장 아까워하며, 그것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두 번째..

감사한다는 인사도 없이 불쑥 받아서는, 방법도 모른 채 그것을 즐기고, 그것이 어떤 것인지도 모른 채 다른 이에게 주며, 종국에는 자신도 모르게 잃고 마는 것ᆢ 그것은 무엇일까요?

세 번째..

미분해서 들여다 보면 순간 순간이 화려한 꽃이지만, 적분해서 들여다보면 그저 잠깐 스쳐 지나가는 바람 같은 것.. 그것은 무엇일까요?


답은 바로 “시간”입니다.

영겁을 재는 척도니 시간만큼 긴 것도 없지만, 계획을 이루려면 늘 부족하니 시간만큼 짧은 것이 없고,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시간처럼 느린 것도 없지만 즐기는 사람에게는 시간처럼 빠른 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시간을 낭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게으름'입니다. 우리는 계획 없는 시간 사용, 별 의미 없이 보는 드라마, 소비를 자극하는 홈쇼핑, 장시간의 스마트폰 사용, 준비하지 않고 닥쳐서 하는 벼락치기 근성,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버릇, 정리 정돈 안하다 물건 찾느라 온 집안을 들쑤시는 버릇 등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낭비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게으름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많은 부분을 통해 게으른 사람들을 질책하고 계십니다.

[잠언 13:4] 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원하여도 얻지 못하나 부지런한 자의 마음은 풍족함을 얻느니라

[잠언 19:24] 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서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느니라

[잠언 20:4]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 갈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지라도 얻지 못하리라

1960 - 70년대에 아디다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신발 브랜드였습니다. 그런데 몇 명의 젊은이가 모여 스포츠 신발 회사를 설립하여, 거대 그룹 아디다스와 경쟁하려 했습니다. 가족들조차 그 계획이 가망 없다고 생각하고 그들을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그러나 회사를 운영하는 일은 매우 힘들었고 여러 가지 어려움에 부딪쳤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한 자리에 모여 해결책을 찾으려 애썼습니다. 오랫동안 이리저리 궁리를 해보았지만 뚜렸한 묘안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 사람이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Just do it (지금 바로 실행해라)"

매일 생각만하고 회의만 하는 탁상공론을 더 이상 하지 말고 일단 한 번 해 보는 것이 어떠냐는 것이었습니다.

모두들 그 말을 이해했고, 다른 의견을 더 이상 들을 필요도 없이 그들은 바로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Just do it"

그들은 이 말을 회사의 슬로건으로 내 걸었습니다. 그리고 티셔츠에 "Just do it"을 새겨 입고 다녔습니다. 이 회사가 바로 나이키입니다.  


 나이키는 몇 해 지나지 않아 아디다스를 밀어내고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신발업체가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자신의 가능성을 이루지 못하고 시도도 하지 않고 그대로 머물러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그들은 행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잘 알고 있지만 행동하지 않습니다.

지식은 단지 잠재적인 능력일 뿐이며 지식을 실천에 옮길 때 비로소 가치가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부족하더라도 행동으로 옮기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나 도전하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입니다.

빠르고 복잡해지는 생활 속에서 성공하는 시간관리의 핵심은 바쁜 일들을 우선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덜 급해도 소중한 일부터 먼저 하는 것입니다. 빨리빨리 바쁘게 살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가장 소중한 일을 하면서 바른 길을 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삶은 시간이기에 인생을 잘 살기 위해서는 삶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부터 먼저 하는 것입니다. 여유가 생기면, 준비가 되면, 언젠가는.. 나중에.. 다음에.. 하면서 자꾸 미루다간 영영 못하고 맙니다.

원수 마귀 사탄은 자기 일을 내일로 미루는 자를 좋아합니다. 사탄은 성도들이 기회를 놓치도록 유도합니다.


"열심히 전도도 하고 성경도 읽어야지. 그러나 내일부터 하자"고 속삭입니다.

사단은 다음에 하지, 내일 하지 하고 우리를 무기력하게 유혹합니다. 그러나 내일은 나의 날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바로 오늘, 지금 해야 하는 것입니다.

히말라야 산에 가면 야맹조라고 하는 새가 있다고 합니다. 이 새는 낮이면 신나게 즐기다가 밤이 되면 잘 둥지가 없어서 다른 새의 둥지에 가서 거하며 밤새 구박을 받습니다.

그는 서러운 눈물을 하염없이 흘리며 "내일이면 집 지으리", "내일이면 반드시 집 지으리"하고 구슬프게 노래합니다. 그러나 야맹조는 자기의 일생이 다가도록 집을 짓지 못한다고 합니다.

당신 안에 있는 게으름의 요소는 무엇인가요? 무엇이 지금 행동하는 것을 방해하나요? 무엇이 지금 성경 읽고, 지금 기도하고, 지금 묵상하고, 지금 훈련 받고, 지금 봉사하고, 지금 전도하는 것을 방해하나요?

게으름은 당신을 소망 없는 사람으로 만듭니다. 이제 게으름의 요소들을 훌훌 털어 버리실 때가 되었습니다.

자, 이제 움직이십시오. 지금 해야 할 일을 하십시요. 내가 있어야 할 곳으로 가서 일을 하십시요. 마음 속에 품은 태신자들을 만나 내 생애 최고의 가장 기쁜 소식인 예수님 만난 이야기를 전하십시요.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
받아야 할 교육이나 훈련이 있으면 지금 하십시요. 오늘 하늘은 맑지만 내일은 구름이 보일는지 모릅니다. 어제는 이미 당신의 것이 아니니 지금 하십시오.

기회가 있을 때, 누군가 당신을 전도할 때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십시요.

아직 복음이 전해지고 있고 전도자가 외치며 성령의 역사가 있을 때에 주님을 만나야 합니다. 기회가 있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십시요.

젊음과 정열과 총명이 있고 건강이 있을 때에 주님을 섬기십시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십시요.

복음을 향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열려 있을 때에 최선을 다해 그분을 전하십시요.

세월을 한탄하고, 나라와 사회 구조 탓만 하지 말고, 때가 악할수록 세월을 아끼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실천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

Posted by 행복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