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구원을 받기 원합니다. 무엇을 해야 합니까?"
-한국엠마오성경학교
이제 저는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제가 지금 구원을 받기 원한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질문하곤 합니다. 구원을 받으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다행히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을 성경에서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모든 사람들이 구원을 받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가 명백하고 논리정연하면서도 쉽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원은 하나님과 상실된 관계의 회복을 말합니다. 하나님과 상실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왜 하나님과 관계가 단절되고 상실되었는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의 죄 때문에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죄란 최초의 인간 아담이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써 죄를 지은 후 계속 존재해 왔습니다. 아담안에서 죄의 유전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전해진 죄는 이 세상이 하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은 신앙인이 되기에 앞서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죄를 해결하지 않고는 구원받을 수도 없으며,이 땅에서 참된 믿음 생활을 할수도 없으며, 우리가 소망하는 하나님의 나라에 갈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자비하시고 은혜로우시고 긍휼이 풍성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우리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먼저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알고 나면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가 죄인 인 것을 진정으로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구원에 이르기 위해서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첫째, 당신이 죄인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3 :23).
먼저 당신은 자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죄의 결과는 저주, 비참함, 어두움, 타락, 파멸 그리고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속에서 고통 받는 지옥입니다.
"범죄 하는 혼은 죽으리라"(겔18 :4).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롬6 :23).
둘째, 당신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너희는 회개하고 돌이키라. 그러면... 너희 죄들이 지워지리라"(행3 :19).
당신은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란 지금보다 조금 더 잘하기 위한 결심 정도를 두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죄를 자각하여 깊이 깨닫는 것도 아닙니다. 당신자신이 죄를 지었다는 것을 머리로는 깨달아 알고 있으면서도 정작 그 죄를 마음으로부터 회개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복음 전도자 디 엘 무디(D. L. Moody)는 진정한 회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을 대적하여 등을 돌린채로 태어난다. 그러나 그가 진정으로 회개할 때는 몸을 돌이켜 하나님께로 얼굴을 향하는 일이 일어난다. 회개는 생각의 변화이고 마음의 변화이므로 반드시 행동의변화를 가져온다".
성경은 죄인 인 당신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악인은 자기의 길을, 불의한 사람은 자기 생각들을 버리고 주께로 돌아오게 하라... 그가 넘치게 용서하실 것임이라"(사55 :7).
당신은 지금까지 마음대로 생각해 왔던 죄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을 버리고 하나님의 기준인 성경을 통해 죄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성경은 인간이 최초의 사람 아담이 하나님을 반역한 원죄로 말미암아 아담안에서 죄의 유전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에 인간은 근본 날 때부터 죄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성경은 이 죄악된 본성을 갖고 태어난 근본 죄인인 인간은 죄 가운데 죄의 세력과 유혹에 굴복하여 죄의 종으로 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죄(sins)를 짓지 않고는 살 수없는, 결코 부인할 수 없는 죄인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인간은 스스로의 힘으로는 결코 죄없는 존재도 되지못하며, 스스로는 의로운 존재가 될 수 없고, 인간 스스로는 구원받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인간을 구원할 수 있는 일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늘 당신 곁을 떠나지 않는 죄들로부터 구원해 주시도록 하나님께 간구해야 합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합니다.
이 말은 사실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회개하고 믿는 것이지만 여기서는 여러분이 이미 복음을 많이 듣고 예수 그리스도에대한 아는 지식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믿음의 대상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신 하나님으로, 믿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바로 당신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 :16).
당신이 구원받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대속해 주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완전히 이루어 놓으신 일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얻게 해주기 위해서,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죽으시고, 그의 죽음에서 살아나셔서 하늘에 오르신 일이 2000년 전에 우리의 역사 가운데서 많은 증인들 앞에서 일어난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이루어 놓으신 일이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많은 증인 앞에서 보여주신 기적적인 부활이 사실이라는 것을 믿는 믿음만으로는 구원받은 믿음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와같은 일이나 이와같은 사실은 마귀도 알고 믿고 있지만 마귀는 하나님을 자신의 믿음의 대상으로 믿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대속하기 위해서 죽으시고 살아나시고 승천하신분,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믿음의 대상이 되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죄 때문에 당신을 대신해서 죽으시고 삼 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당신의 모든 죄를 다 용서해 놓으셨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왜 믿어야 합니까? 이 사실을 통해 그분이 완전한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셨지만 완전한 하나님이셨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분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주이신 하나님으로 믿는 것입니다.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롬4 :25).
결국 십자가 위에서의 고난은 우리와 하나님과의 화평을 위해 우리가 받아야 할 징계였으며 우리 대신 예수님께서 받으셨습니다.
"우리의 화평을 위한 징계가 그에게 내려졌고, 그가 맞은 채찍으로 우리가 치유되었도다"(사53 :5).
그래서 당신의 죄가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은 것이 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구원받기를 원한다면 해야 할 일이 딱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으로 믿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전해진 복음을 통해서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분이 우리를 위해 하늘보좌를 버리고 이 땅에 오셨으며, 하나님이시면서도 사람으로 지내실 때에 흠도 없이 사셨으며 그의 모든 행위에 있어서 하나의 점도 없이 행하셨으므로 흠도 없고 점도 없는 어린양이 되셔서 십자가 위에서 온전한 희생 제물이 되셔서 고난 받으시고 죽으셨습니다. 이분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부활 승천하셔서 지금은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며 약속대로 하늘에 처소를 마련하시면 공중에서 우리를 부르시기 위해 다시 오실 것입니다. 오실 이분이 바로 우리의 믿음의 대상이 되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분이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행16 :31).
여러분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알고 그분에 대한 완전한 지식에 이르면 여러분은 이 지식에 입각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 동의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이때부터는 성령께서 여러분을 돕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성령의 도우심에 전적으로 의지하면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 결국 동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일에 있어서 멀리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 아는 지식에 동의하고 여러분의 심령이 동의한 그 사실에 대하여 마음으로부터 믿음이 생기면 여러분은 이미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이므로 마음으로 믿어 입으로 시인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이제 선택해야합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10 :9).
당신이 죄와 지옥으로부터 구원받으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개인적인 구세주로 영접해야 합니다.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요1 :12).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영접하고자 원한다면 다음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하나님, 제가 죄인이라는 것과 예수님만이 저를 구원하실 수 있는 유일하신 분이라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저의 죄악 된 삶을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사실을 지금 마음으로 믿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저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믿음,신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원, 곧 거듭난다는 말의 성경적인 참 의미는 무엇입니까?` (0) | 2011.11.12 |
---|---|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입니다.` (0) | 2011.11.05 |
`영생, 곧 영원한 생명은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입니다.` (0) | 2011.08.21 |
`구원 받는 믿음에는 회개가 있습니다.` (0) | 2011.08.14 |
`구원 받는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0) | 2011.08.07 |